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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 장 총 칙 ■ ο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포터블마켓(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포터블마켓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ο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portablemarket.co.kr)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고지 없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상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 해지(또는 해제)후 정산이 완료된 때까지로 규정합니다. 4.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 약관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ο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 업계의 일반적인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합니다. ο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포터블마켓 서비스 : 회사가 일정용량의 저장공간을 회원에게 임대하고, 회원은 용량, 기간 등 해당 조건에 따라 그 사용 대가를 지불하는 서비스. 2. 고객(신청자) : 서비스 이용계약의 당사자로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제출하고,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가진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법인) 3. 유료회원, 무료회원 : 유료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담하고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무료회원은 정해진 조건에 의거 무료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합니다. 4. 개인회원, 기업회원 : 개인회원은 개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개인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기업회원은 기업(개인/법인)의 명의로 가입신청을 하고 사업자의 자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5. 해지 : 회사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해제 : 회사나 신청자가 서비스 개통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7. 중지 : 전시, 사변 또는 불가항력 재앙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정기간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8. 정지: 고객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여 의무위반의 상태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유보하는 것 9. 만료: 무료사용 기간이나 서비스 개통 후 계약기간이 끝남에 따라 서비스 사용이 제한 되는 것 10. 변경일 : 고객이 서비스 내용에 대한 변경을 요청한 후, 회사가 고객의 요청사항들을 조치하여 완료한 일자 11. 해지/해제일 : 고객이 이미 신청한 서비스의 이용(이용전) 종료를 요청한 일자 12. 불법통신 : 음란한 내용, 비방.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침해, 국가기밀 침해,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포함된 통신 13. 요금납입책임자: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개인회원일 경우 이용자를 원칙으로 하며, 법인회원의 경우 관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4. 회원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15. 스팸 메시지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상업적 광고, 음란한 내용, 비방, 허위사실에 의한 타인 명예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청소년보호법상 청소년 유해 매체물 등을 포함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모든 메시지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ο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이 회사 소정양식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포터블마켓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 양식에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하고 개통작업이 완료된 때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ID단위(관리자ID기준)로 체결하며 계약의 단위는 한 개 이상의 이용자 ID로 합니다. 단, 복수의 이용자 ID로 계약을 하고자 하는 경우 각각 개별 ID별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를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자와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증명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ο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Email,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온라인 신청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 요금납입책임자의 사업자등록증(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 기타 요금의 감면, 할인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이용신청고객에게 요청하는 자료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ο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은 이용신청자가 사용료 결제를 완료시킨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2. 다음 각 호인 경우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한 경우 - 허위 정보 및 서류 등을 이용하여 허위 가입을 한 경우 - 음란한 내용, 허위사실에 의한 비방, 훼손, 불법복제 등 지적재산권 침해, 국가기밀 침해 등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이적물의 배포, 전시 및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회사에 미납요금이 있거나 통신사업자 미납DB에 등록된 고객인 경우 -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에 곤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이용승낙이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ο 제 8 조(이용자 ID등의 관리) 1.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서비스 및 회사에 비치 및 게시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ο 제 9 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포터블마켓 가입 해지에는 고객의 서비스 해지 신청에 의한 해지와 회사의 직권에 의한 해지가 있습니다. 2. 고객의 해지요청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고객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해지신청 접수 시 이용자의 계정은 해지상태로 즉시 변경되어 접속이 제한됩니다. 단, 핸드폰자동이체 이용자의 경우, 해지신청접수 시 접수 월을 기준으로 익월 1일에 해지상태로 변경되어 접속이 제한됩니다. 4. 해지상태의 이용자 계정 및 저장된 데이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 하는 사유로 인하여 해지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여 익월 말일까지 자료 보관 후 일괄 삭제 처리됩니다. - 해지신청 고객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해지복구를 요청하는 경우 - 해지신청 고객의 요금 등 각종 문의 접수시 이력 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한 경우 - 기타 이용자 및 회사에 의하여 해지신청자의 정보에 대하여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이용자의 계정 및 계정 내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약관 제12조(이용의 제한) 규정에 부가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금지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사용자계정 삭제)하거나, 자료삭제 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의 동의를 받지 않은 저작물의 저장, 전송 등의 행위 - 허가 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에 관한 데이터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데이터, 타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등의 행위 -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행위 - 사용권한이 없는 타계정으로의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포터블마켓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 신청 또는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회사는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 전산, 정보, 기기의 오 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음란물, 불온내용, 바이러스 감염 데이터,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를 저장, 전송, 조회하는 행위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 하는 행위 -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접근, 조회, 복사, 변경, 삭제, 공유하는 행위 - 회사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 회사와 계약하지 않고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및 재 판매하는 행위 - 회사, 다른 고객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제 3 장 서비스 종류 및 요금 ■ ο 제 10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1. 포터블마켓은 유료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이용 시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방식 및 결제금액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되면, 일정기간 경과 후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중지됩니다. 2. 포터블마켓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되는 과금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3. 모든 결제금액에는 10% 별도 부가가치세(V.A.T)가 적용됩니다. 4. 결제취소 및 환불 시에는 1개월(30일)단위로 처리하며, 서비스가 제공된 해당월의 약정 사용요금은 환불되지 아니하며, 정당한 사유로 환불될 경우에는 익월 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 합니다. [정당한 사유에 대한 범위] - 당사 시스템 오류로 인해 서비스를 전혀 이용할 수 없고 그 책임이 전적으로 당사에 있는 경우 (단, 불가항력 및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 이용자의 책임 없는 사유로 당사가 해지한 경우 - 기타 당사의 환불정책에 의거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매월 자동결제(이하 “자동결제”라 합니다)의 경우 회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회사에 이용중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매월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간주되어 지속적으로 요금이 청구 됩니다. 자동결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은 관련업체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종료 후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를 신청하신 날부터 매월 신청하신 일로 서비스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다만,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과 범죄로 처벌됩니다. 결제 정보 변경 및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및 기타의 사유로 자동결제가 매월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장기 미납시 채권추심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요금 미납등 귀책사유로 인한 자동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 결제일부터 다음 날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정당한 사유로 환불될 경우에는 익월 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 합니다. - 휴대전화 : 결제일부터 다음 날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정당한 사유로 환불될 경우에는 익월 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 합니다. - 계좌이체/무통장입금 : 결제일부터 다음 날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정당한 사유로 환불될 경우에는 익월 이후 잔여 개월을 계산하여 환불처리 합니다. 7. 모든 결제에 대해 휴일 및 국공휴일에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 ο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가 서비스 사용승낙을 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는 제외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 고객지원(이용, 요금, 장애처리 등) 연락처 - 정기/비정기 점검 실시계획 4.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서비스를 제 3자에게 재판매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재판매 목적으로 별도 계약이 체결된 경우는 제외 합니다. 5. 상기 4항의 "재판매"라함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 중 그 일부 또는 전부를 신청자 이외 제3자에게 영리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포터블마켓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하여 전자우편,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조회 및 변경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안내/정책변경/장애/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내용은 수신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7. 공익과 국가정보화 촉진을 위하여 지정된 기관 및 개인에게 일정기간 포터블마켓을 제한적으로 무상지원 할 수 있습니다. ο 제 12 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이상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되지 않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 - 전산, 정보 기기의 오동작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가산금 등을 포함)을 2개월이상 미납하고 있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통신물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는 경우 - 기타 제15조에 정해진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본조 제2항 관련 이용제한 이후에도 계속 개선되는 않은 경우, 일정기간 유예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 사실을 신청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을 통보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한 기간중 발생한 요금은 고객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ο 제 13 조 (자료의 보관) 1. 이용계약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자료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선불결제 기간만료일까지 재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만료일 경과 후 유료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고객의 자료는 만료일로부터 10일간 보관을 원칙으로 하며 10일 내에는 접속을 통해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만료일로부터 11일 01시 자료가 일괄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가입 해지 고객의 자료는 서비스 해지 후 즉시 삭제합니다. 3. 다음의 경우 이용계약기간 만료 또는 가입 해지된 고객의 자료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가입 해지 신청 고객의 요금 등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ID를 변경한 사용자의 이전 ID는 가입 해지로 간주하여 자료 삭제를 실시하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 5 장 의무와 책임 ■ ο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이용고객에게 통보 후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ο 제 15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표 하는 행위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 상법 및 기타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고객은 서비스 신청 당시의 고객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6.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 16 조 (보안) 포터블마켓 서비스 보안은 회사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회사 귀책사유로 인한 보안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 ο 제 17 조 (손해배상 범위) 1.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이용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2시간 이내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2시간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만 회사는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제2항에 따른 손해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손해 배상은 아래 기준으로 서비스 만료일을 일괄 자동 연장해 드립니다. - 2시간 ~ 4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1일 연장 - 5시간 ~ 8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2일 연장 - 9시간 ~ 16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3일 연장 - 17시간 ~ 24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4일 연장 - 25시간 이상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연속 서비스 장애일 * 3배 연장 4.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5.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ο 제 18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 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4.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6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ο 제 19 조 (면책) 1.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 S/W 포함)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해지되어, 고객의 정보가 소실된 경우 -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사용자 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익의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불온통신의 단속) 규정과 전기통신사업법시행령 제16조(불온통신) 규정에 의하여 포터블마켓를 이용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포터블마켓 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매주 수요일 03시 포터블마켓 휴지통 폴더의 자료 삭제를 실시하며 이에 대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계약기간이 만료된 고객의 자료는 기간 만료일로부터 11 일 01시 자동으로 삭제되며 이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포터블마켓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이용자의 실수나 포터블마켓 서비스에서 지원되지 않는 사항들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로 인한 결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이용자의 인터넷 접속 장애나 처리 한계로 인해서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 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이용자는 중요한 자료나 데이터의 경우 사전에 별도 보관을 요청하여야 하며 요청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포터블마켓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ο 제 20 조 (분쟁해결) 1. 고객과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위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ο 제 21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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